홈 > 베트남정보 > 비자

베트남 이민 계획시 필요한 정보

벳남지기 0 9


111601367c7c23f4ade99fe3213bb7e4_1559825812_3966.png
 

[첫번째] : 베트남의 비자를 발급받아야 한다. 


베트남 이민에 있어서 무엇보다 중요한건 비자가 있어야 신청 자체가 가능합니다. 베트남은 3개월-6개월-1년의 비자가 나뉘어 있습니다. 그리고 베트남에서는 비자연장을 하면서 살아가는게 가능해서 이민을 계획중이신분들에게는 다시 생각해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베트남 이민 목적이 결혼이나 투자 또는 일때문에 베트남에 오랫동안 머물러야 하시는 분들에게는 따로 3년 장기 체류증이 발급이 되십니다. 또한 거주증 발급을 원하시는 분들은 사업 허가증과 회사 주주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가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비자들은 베트남 현지에서 발급이 불가능하니 유의해주셔야 합니다. 비자는 한국 회사를 통해 발급을 하실때 가장 저렴하며 대부분 베트남 현지 회사를 통해서 발급을 받는 식입니다.


[두번째] : 주거 비용이 있어야 한다.


베트남에서 주거를 하시는 비용은 다 다르지만 외국인 전용 아파트,빌라들의 경우 한달 기준으로 4000~5000달러 이상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전세라는 개념은 한국에만 있으니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베트남은 월세로만 이용이 가능하십니다. 현지인들이 사는 고급 아파트의 경우에는 한달 기준 3000~4000달러 입니다. 외국인 전용보다는 다소 저렴한 편이나 고급이라는 개념 때문에 가격은 다소 비싼 편입니다. 베트남 현지분들이 이용을 하고 있는 평범한 아파트의 경우에는 한달 기준 2000~3000달러 정도이며 일반주택은 한달 기준으로 500~1500달러로 예측됩니다. 베트남은 이민을 하시고 반드시 외국인 거주 신고와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등록을 하시려면 여권이 반드시 필요하며 외국인 등록은 의무입니다. 보통 이사한 주소지의 경찰서에 가서 등록을 하시면 되십니다.


[세번째] : 의사소통이 가능할 정도에 베트남어는 필수입니다.


사실 어디 다른나라로 이민을 하시더라도 그 나라에 맞게 언어는 필수조건입니다. 영어를 잘하시는 분들은 하노이나 호치민처럼 베트남의 중요 5개 도시에서 사시는것도 편하실겁니다. 그치만 중요도시를 벗어나가면 현지사람들이 영어를 잘 못할수가 있기에 베트남어는 의사소통이 가능하실 정도로 하셔야 베트남에 계실때 불편하지 않으실수 있습니다. 


[네번째] : 기타정보


사실 어느 나라든 이민시 비용은 저렴한편이거나 비싼편이실겁니다. 베트남은 한국보다 물가가 싼 편이시지만 베트남의 제품이 아닌 국내제품등 베트남에서의 해외제품은 상당히 비싼편입니다. 게다가 최근들어 베트남과 더불어 동남아시아로 이민을 오는 사람들이 증가를 해서 지금 현재 베트남 인구수가 무려 1억 5천명에 달한다고 합니다. 이민을 생각하시는분들은 정말 세세한것까지 고려하여 계획을 세워보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0 Comments
제목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