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베트남정보 > 비자

베트남 입국 주의 사항

포코리안 0 112

 베트남 입국 주의 사항


 까다로운건 아니지만 그래도 불친절 하고 공산국가다 보니 뭔가 엄격한 느낌이 드는건 지울 수 없죠. 입국이 어려운건 아니지만 그래도 입국시 주의할 사항이 있으니 아래 참조하셔서 불입국 되는 참사는 없으시길 바랍니다!


 15일까지는 무비자 입국이 됩니다.


 3개월 이상의 유효기간이 남은 한국여권을 소지하고 계씨다면 베트남에 입국후 무비자로 15일까지 체류가 가능합니다. 만약 15일 이상의 체류를 희망 하신다면, 합당 사유와 함께 비자 발급이 가능합니다. 장기체류시에는 한국에서 비자 받아오는게 가장 좋지만 베트남 입국하여 받을 수있습니다. 다만 직접 하시기 보다 여행사 통하시는게 훨씬 스트레스를 덜 받습니다.


 임시 거주증


임시거주 허가제도는 복수비자에 상응하는 제도입니다. 2002년 9월부터 시행되었으며 베트남에 1년이상 거주한 외국인에게만 신청 자격이 부여됩니다. 최대 3년까지 거주목적에 따라 부여되며 허가 취득시에는 유효기간내 출입국 비자가 면제됩니다.


 제한 물품 및 통관 금지 품목


- 각종 마약류, 총기류, 무기류, 폭발물, 유독성 화학물질

- 풍속과 문화를 해치는 출판자료 또는 영상자료 그리고 체제를 비판하는 도서 및 출판물

- 희소성 있는 동물 식물

- 기타 상업용 목적으로 판매 가능한 다량의 가전제품이나 전자기기의 경우 입국시 내역신고가 필수 이며, 출국시 재심사 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선물로 가져가고 오실때 각별히 주의

- 예방접종 증명서

- 미화 5,000불 이상은 입국시 반드시 신고해야 하고 신고서 제시 없으면 은행예치 및 출국시 반출이 안됩니다. 특히나 규정 위반시 공항에서 출국 금지는 물론 외환 몰수도 가능합니다.


 체류신고


- 베트남에 입국한 외국인은 입국일로부터 48시간 이내에 머물고 있는 숙소를 통해 관할 경찰서에 체류 신고를 하거나 공안당국에 체류신고를 하도록 의무하고 있습니다. 말이 어려운건데요 사실 호텔 투숙하면 여권 맡기기때문에 자동으로 신고되고 주택 임차시에도 여권 사본 주기때문에 집주인이 자동으로 신고 합니다. 

0 Comments
제목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