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커뮤니티 > 질문과답변

Re: 나짱에서 딱 한달만 살아보고 싶어요..

최고관리자 0 83

 안녕하세요^^ 저는 호치민에 있지만 몇번 나트랑이나 아랫쪽 지역가서 보면 바다도 이렇게 아름답고 놀거리도 많고 정말 와서 살고 싶다는 마음 충분히 이해 합니다. 글에 써주신대로 화려하고 조용한 묘한 분위기가 특히나 그쪽 지역 아닐까 생각이 되요. 하지만 한달을 산다는건 생각보다 더욱 많은 준비가 필요하실 거에요. 비자부터 해서 입국, 거주지, 비용 그나마 나트랑은 지역이 작으니까 교통은 크게 신경안쓰셔도 될테고 한국식 마트도 있고 한식당도 제법 있는걸로 알고 있으니 그런 부분은 간랸히 넘어 갈께요.


1. 비자 

 비자는 15일 무비자 가능합니다. 하지만 1, 3,개월 단위로 여행 비자 발급되니까 이부분은 여행사 통해서 발급 받으신뒤에 가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2. 비행기 티켓

 사실 한달이라고 딱 정해두셨으면 상관없지만 한달에서 두달이라시면 비행기 티켓이 문제일꺼에요. 베트남은 입국할때 리턴티켓 없으면 입국이 안되거든요. 제 생각에는 비자도 여유롭게 끊으시고 티켓도 최저가 항공 말고 항공사에서 직접 예매하시면서 리턴날짜 조절되는 옵션으로 구입 하시는 방법, 또는 캄보디아 통해서 육로로 가시는 방법을 말씀드리고 싶어요. 다만 육로로 들어가시는건 시간이 무지 걸리고..한달이시면 짐도 많으실테니까 전자의 방법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3. 거주지

 한달 렌트는 아마 거의 없을거에요. 게다가 렌트를 한다면 보통 디파짓으로 두달 정도를 걸기 때문에 숙소는 제 생각에 에어비엔비 통해서 작은 아파트먼트나 레지던스를 예약하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비싼집은 뭐 한없이 비싼게 맞지만 평균적으로 60~70만원 정도면 거실하나에 방하나 화장실 있는 쓸만한 아파트 렌트 가능 하실 거에요. 다만 오션뷰라든가 해안가 주변이면 가격은 100단위 넘어가는거 우습고요.


4. 한달 비용

 사실 이건 크게 말씀드리기 어려운 부분이에요. 뭘드시고 뭘 하시느냐 따라서 천차 만별이겠죠? 뭐 드시는거 안좋아하고 술 안좋아하고 그냥 나트랑 분위기만 좋아서 하루종일 밖에 앉아 계셔도 행복하다면 하루에 만원도 안들것이겠지만..노는거 좋고 맛있는거 좋고 뭐라도 계속하면 그건또 비용 쓰는 만큼 이겠고요..해서 제생각에 한달 살기 비용은 크게 숙소와 렌트를 한다면 렌트 비용 정도만 준비하시고 나머지 비용은 넉넉하게 잡아서 환전해가시고..나트랑도 ATM있고 돈 뽑아서 쓸수 있으니 비자, 마스터 되는 카드 하나 가지고 가시면 충분 하실거같아요.


5. 마트

 제가 본 기억으로 나트랑에 한인 마트가 두세곳정도 있던거 같고, 대형 마트도 두개 정도 있던걸로 기억합니다. 한인 마트 물가는 한국보다 조금씩은 더 비싸니까 감안 하시면 될거 같고 현지식 사드셔도 거의다 대부분 부담 없는 가격이니까요


6. 마지막으로

 한달 살기로 많이들 오셨다가 금세 이민 오시는 분들도 계시고 역시 한국이 좋아 하면서 가시는 분들도 계시고 받아 들이고 지내시는거 따라 모두 다른거 같아요. 부디 마음 편하게 한달 푹 쉬다 가셨으면 좋겠네요!!

0 Comments
제목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